강의/SCM&물류
2024. 10. 19.
SCM Flow
공급사슬 : Supply Chain직,간접적으로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필요한 모든 단계: 생산자 => 공급자 => 운송 => 창고관리 => 도매업자 => 소매업자 => 고객 공급사슬의 목적은 공급사슬 전체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 여기서 '가치'란?고객에게 제공되는 최종 완제품의 가치 &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소요된 노력의 가치 이러한 가치를 최대화함으로써 공급사슬의 수익성을 최대화함즉, 고객으로부터 발생하는 수입 - 공급사슬에 투입하는 비용의 최대화 SCM수요와 공급을 일치하도록 만드는 노력재화 및 서비스 수요 예측을 기반으로 하여 구매, 생산, 물류 영역에서 매출과 이익을 내기 위한 기업의 핵심 경영활동 수요와 공급의 일치가 중요한 이유재고가 너무 많아질 수 있음시장이 요구하는 양의 상품..